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아바타 2 물의길의 등장 

영화 아바타 2 물의 길에서는 오마티카야 부족과 인간, 멧카이나 부족이 등장합니다.
아바타 1에서 등장한 제이크 설리, 네이티리가 등장하며 이 둘의 자식으로 큰아들인 네테이얌, 둘째 양딸 키리, 셋째 아들 로아크, 막내딸 투크티리가 새로 등장합니다.
 
또한 판도라 행성에서 해양 생명체인 툴쿤으로 파야칸과 로아가 등장하고 인간인 RDA  보안 작전부 마일스 쿼리치 대령, 프랜시스 아드모어 등이 등장하며 멧카이나 부족으로 토노와리, 로날, 츠이레야 등이 등장합니다.
 

2. 판도라 행성에서 이야기 전개

영화 아바타 2 물의 길은 시즌 1보다 15년 후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제이크 설리는 족장이 되었고 네이티리와 결혼을하여 네 명의 자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RDA는 지구가 죽어가자 판도라로 이주를 목적으로 데스티니를 선두로 함대를 이끌고 판도라 행성으로 쳐들어옵니다. 이들은 판도라 행성에 기지를 건설하고 저항세력을 몰살시키기 위해 전작에서 죽은 부대원의 인격과 기억을 새로 만든 아바타에 주입하여 나비족과 동일하게 부활을 시킵니다.
 
이후 인간 측 특공대 RECOM에 의해 제이크 아이들이 납치될 뻔하고 스파이더가 납치된 후 RDA에 맞서기 어려움을 느끼고 오마티카야 부족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 이크란을 타고 멧카이나 부족이 있는 곳으로 피난을 갑니다. 제이크 가족은 멧카이나 부족으로부터 해양 생물을 다루는 법, 잠수법 등을 배우면서 지내고 RECOM 부대는 나비족의 방식과 언어 등을 배우며 전술을 익혀나갑니다.
 
어느 날 키리가 그레이스 어거스틴의 영혼과 교감하던 중 발작을 일으키고 제이크는 키리를 치료하기 위해 놈 스펠먼을 호출하는데 이들이 의료장비를 가지고 오던 중 미등록 기체가 RDA의 감시망에 걸려 제이크 일가의 위치가 발각되게 됩니다. 
 
이후 RDA는 제이크 일가를 수색하고 다니지만 쉽게 알아낼 수 없어 제이크가 스스로 나오게 만들기 위해 툴쿤을 사냥하고 멧카이나 부족은 툴쿤의 시체들을 보고 격분을 합니다.
 
제이크는 툴쿤들에게 위치 추적용 작살을 조심하라고 하지만 파탸칸은 이미 작살을 맞았고 쿼리치와 일행은 파야칸이 있는 곳까지 추적해서 따라옵니다.
 
결국 제이크의 4남매와 츠이레야는 RECOM 부대에 잡혀가고 제이크와 네이티리, 토노와리, 로날은 자식들을 찾기 위해 멧카이나 부족과 함께 잡혀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툴쿤 파야칸은 로아크를 구하기 위해 시드래곤으로 뛰어들고 그사이 멧카이나 부족이 공격하여 인간과의 사투가 벌어집니다.
 
시드래곤은 손상을 입고 침몰하게 되고 네테이얌은 시드래곤에 올라가 츠이레야와 로아크 등을 구출하고 스파이더를 구출한 후 시드래곤에서 빠져나오다 RECOM 부대원으로부터 심장에 총상을 입게 되어 죽게 되고 쿼리치는 키리와 투크티리를 잡아갑니다. 
 
이를 보고 격분한 제이크와 네이티리는 시드래곤에 잠입하고 미사일을 터뜨려 RECOM과 RDA 대원들을 처리합니다.
쿼리치는 부하들이 모두 죽은 후 혼자 남게 되고 아들은 인질로 잡히게 되어 쿼리치는 키리를 풀어주고 쿼리치는 제이크에게 역공을 시작하고 제이크와 네이티리는 시드래곤에 갇혀 익사 위기에 처하게 되지만 로아크와 키리가 구출해 줍니다.
 
스파이더도 익사 위기에 처한 아버지 쿼리치를 구해내고 쿼리치는 스파이더에게 기지로 함께 가자고 하지만 제이크 가족에게 돌아가고 쿼리치는 다시 기지로 복귀합니다. 
 
이후 제이크와 네이티리는 선조들의 만에서 네테이얌의 장례를 치러준 후 영혼의 나무를 통해 네테이얌과 보낸 시절을 보면서 눈물을 흘리고 제이크는 쿼리치에 대한 반격을 예고하며 눈을 뜨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아바타 2 물의 길 리뷰

영화 아바타 2 물의 길은 전작에서 보여줬던 것처럼 시각적으로 화려하여 영상미가 훌륭하였으며 CG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영화 속 장면의 위화감이 전혀 없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화려한 영상미에 비해 스토리텔링 부분은 미흡했으며 전편과의 개연성이 조금 떨어지며 후속작을 염려해두어 영화의 전개가 느리게 이어졌습니다. 
 
또한 등장인물들의 캐릭터 개연성이 부족하고 전작에 비해 전투씬의 규모가 많이 작아졌으며 전투 장면 등의 묘사 능력이 떨어진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