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조커 슈퍼히어로 영화 배우

슈퍼히어로 영화 조커에는 주인공 아서 플렉과 머레이 프랭클린, 소피듀몬드 등 배우가 등장합니다.
 
조커
영화 조커의 주인공으로 이름은 아서 플렉이며 또 다른 이름은 조커로 광대가 직업인 인물입니다.
 
머레이 프랭클린
영화 조커에서 주인공 아서 플렉이 존경하는 코미디언으로 언변이 좋고 위트가 넘치는 인물이며 라이브 토크쇼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소피듀몬드
아서 플렉과 같은 빌라에 사는 이웃으로 딸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외 아서 플렉의 어머니 페니 플렉과 기업가 토머스 웨인 등이 등장합니다. 
 

2. 조커의 상상이상의 전율 

영화 조커의 주인공은 아서 플렉입니다.
아서 플렉은 과거 정신 병동에 입원해 있던 적이 있었으며 지금은 가끔 사회복지사와 상담을 하고 의사에게 약을 타러 갑니다.
 
아서 플렉은 광대 회사에 다니고 있으며 동료 랜들이 아서가 불량배들에게 구타당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호신용 소총을 건네 줍니다. 정신과 병력을 갖고 있는 아서가 총을 소지하는 것은 불법이었으나 아서는 총을 지니고 다닙니다.
 
집으로 돌아와 엘리베이터에서 이웃인 소피 모녀를 만나게 되고 소피가 고장 난 엘리베이터에 불평하자 아서가 쳐다보는데 소피가 손가락으로 머리를 쏘는 포즈를 취하고 이후 아서도 같은 포즈를 하면서 각자의 집으로 들어갑니다.
 
아서는 출근하던 소피를 미행 도중 스탠드 업 코미디를 관람하고 그날 저녁 소피가 아서에게 자신의 미행에 대해 추궁하자 아서는 농담을 건네며 소피의 환심을 사게 되고 자신의 스탠드 업 코미디를 보러 오라고 권합니다.
 
아서는 어린이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광대 공연을 하다가 가지고 있던 총을 떨어뜨리고 간호사들이 사무소에 전화하여 컴플레인을 걸어 해고를 당하게 됩니다.
 
갑작스러운 해고에 광대 분장을 한 채 지하철을 타고 가던 중 한 여성이 남성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보게 되고 여성은 아서에게 도움의 눈빛을 보내게 됩니다. 이 순간 남성들은 아서로 타킷을 변경하여 시비를 걸게 되고 아서는 웃음병이 도발하자 남성들은 아서를 마구 구타하기 시작합니다.
 
위협을 느낀 아서는 지니고 있던 총을 쏴 취객 모두를 죽게 만들고 다음날 언론에 보도된 후 고담 시의 빈민들은 부유층이었던 웨인 사 취객들을 광대 얼굴을 하고 미화하기 시작합니다.
 
아서는 정기적인 상담을 받으러 가지만 시의 지원이 끊겨 더 이상의 상담이 불가하다는 복지사의 말을 전해 듣게 되고 아서는 한 펍에 들러 스탠드 업 코미디를 도전하는데 웃음 발작에 의해 공연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지만 소피의 응원 덕에 잘 마무리하고 개그가 끝난 후 관객의 박수를 받게 됩니다.
 
아서는 소피와 길을 걷던 중 광대 용의자를 보고 똑같이 표정을 따라 하고 소피는 광대가 서민들의 영웅이라 하자 아서는 우쭐댑니다. 집으로 돌아온 아서는 어머니가 토머스 웨인에게 쓴 편지를 읽게 되고 편지 속에는 아서 어머니가 토머스 웨인의 내연녀였고 그의 아들이 아서임이 적혀져 있었습니다.
 
아서는 편지를 읽은 후 충격을 받고 이후 웨인 저택에 찾아가 사실을 묻자 집사가 나와 사실이 아니며 어머니는 망상장애를 앓고 있었다고 말해줍니다. 집에 돌아온 아서는 경찰과 마주한 후 발작을 일으켜 구급차에 실려가는 어머니를 보게 되고 경찰이 아서를 추궁하자 자리를 급히 뜹니다. 
 
병실로 돌아온 아서는 머레이 쇼를 보면서 자신이 클럽에서 한 개그가 나오는 것을 보고 기뻐하지만 머레이는 아서를 개그로 써먹기 위해 이용한 것임을 알게 된 후 머레이에 대한 불신이 커졌습니다.
 
이후 아서는 토머스 웨인을 찾아가서 진실을 물어보지만 아서는 입양된 아이였으며 어머니는 미쳤다고 다시는 찾아오지 말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아서는 충격을 받은 채 집에 돌아왔고 머레이 쇼의 섭외 전화를 받게 됩니다.
 
아서는 진실을 확인하기 위해 어머니의 진료기록을 확인하고 토머스 웨인의 말이 사실임을 알게 되자 아서는 힘없이 소피를 찾아가지만 아서를 홀대하고 이제껏 소피와의 연인 행세는 실상이 아닌 망상이었을 뿐 항상 혼자였었습니다. 
 
아서는 모든 게 거짓임을 깨닫고 어머니 병실로 찾아가 모든 것이 질렸다는 표정을 지은 채 어머니를 질식사시키고 집에 돌아와 머레이 쇼 출연 연습을 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이전 직장 동료들이 아서를 찾아오게 되고 아서는 갑자기 돌변하여 자신에게 잘 대해준 게리만 제외하고 다른 동료들을 처참히 죽입니다. 
 
이후 아서는 광대 분장을 하고 머레이 쇼에 출연하기 위해 집을 나섭니다.
 
머레이 쇼에 출연한 아서는 자신의 예상과 달리 자신을 조롱거리로 만들기 위해 초대했음을 알게 되고 아서는 자신이 지하철에서 금융사 직원들을 죽였다고 자백한 뒤 자신을 조롱한 머레이에게 총을 겨눠 죽게 만듭니다. 
 
조커를 지지하는 시위대가 TV에서의 장면을 보도 더 혼돈해지고 아서는 체포되어 가던 중 시위대가 아서를 구해주고 아서를 둘러싸 열광을 하게 됩니다. 기절했던 아서는 깨어난 후 자신을 지지해 주는 시위대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이후 아서는 정신병원에서 하얀색 옷을 입고 수갑을 찬 채 복지사 앞에서 미친 듯이 웃음을 짓고 있습니다.
 
이후 아서는 피로 물든 발자국을 하얀 복도에 남기며 걸어가고 남자 간호사에게 쫓기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조커 보고 느낀점

영화 조커는 배우들의 연기력이 뛰어나며 영화의 연출과 영상미가 뛰어나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무겁고 내용이 비관적이며 조커가 영화에서 저지르는 행위가 노골적이며 불쾌하여 영화의 흐름을 방해한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또한 영화에서 보여준 조커의 행동들이 사회적 약자들에의한 모방 우려가 있을 수 있어 영화에 비판적으로 작용하였습니다. 

반응형